45억분의 1 언택트 페이스오브아시아 2020 in SEOUL, 본격레이스 돌입

아시아모델페스티벌조직위원회(AMFOCㆍ회장 양의식)는 아시아를 대표하는 모델을 뽑는 ‘언택트 페이스 오브 아시아 2020 인 서울 with EDGC’의 시작을 알렸다. 올해로 10회를 맞은 이번 대회는 코로나19 예방을 고려해 비대면, 온라인 방식의 토너먼트로 진행된다. 최근 가속화 되고 있는 언택트 트렌드에 맞춰 새로운 변화를 시도하게 된 것.

도전자들은 실제 대회장이 아닌 유투브ㆍ틱톡(중국) 등에서 직접 제작한 다양한 영상콘텐츠를 통해 아시아 최고의 모델이 되기 위해 치열한 경쟁을 한다. 각 단계별로 주어진 미션을 해결하는 과정에서 일부는 탈락하고, 일부는 다음 단계로 진출하는 경쟁형 서바이벌 ‘그랜드 챌린지’ (Grand Challenge) 형식이다.

미션은 개인 프로필 제작, 라이트 페인팅, 런웨이 영상, 브랜드 커머셜 광고 제작 등 모델로서의 재능을 심사할 수 있는 컨텐츠 뿐만 아니라 방탄소년단(BTS)의 With Seoul(서울 송)을 한국어와 영어로 부르기, 코로나19 공익캠페인 등 4차산업혁명 시대에 적합한 크리에이티브 모델테이너(Creativ Model+Entertainer)로서의 끼와 재능을 갖췄는지를 살펴보는 다양한 과제들로 구성되어 있다.

참가 모델들의 영상은 ‘언택트 페이브 오브 아시아(Untact Face of ASIA)’ 공식 유투브 채널에서 볼 수 있다. 점수는 공정성과 투명성을 기하기 위해 국내외 전문가 심사 점수 50%, 페이스 오브 아시아 공식 투표 앱의 점수 50%가 반영된다. 특히 아시아 모델 참가자 총 77명을 대상으로 한 이번 글로벌 투표는 ㈜아이디워가 제공하는 공식투표APP ‘AMFVOTE’를 통해 단독으로 진행된다.

(주)아이디워는 슈퍼모델, 미스코리아 등 국내 및 세계 굴지의 콘테스트 진행경험이 있는 O2O플랫폼 오픈오디션(국내용)을 서비스 중이며, 공정성 논란과 투표조작이 불가능한 플랫폼이라는 슬로건으로 한국모델협회 및 아시아모델페스티벌 조직위원회와 파트너쉽을 체결한 바 있다.

(주)아이디워(대표 하재호)의 추현섭기술이사는 “지난 2년간 인기투표 플랫폼에 도전해 꾸준한 노력과 열심으로 이미 온라인 인기투표 시장을 선도하며, 국내외 모델대회 및 예능방송 관련 오디션 프로그램과도 진행중에 있다”며, “향후 오디션 플랫폼 및 한류콘텐츠에 대한 세계화를 향한 거보를 아시아 전지역의 국가 및 기업/기관/단체 등과 교류를 통해 만들어 나아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공식 인기투표앱인 ‘AMFVOTE’’는 한국어/영어/중국어/러시아어/태국어/일본어 등 총 6개 국어로 제작되었으며,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앱스토어를 통해 누구나 다운로드해 인기투표에 쉽게 참여할 수 있다. 최종 우승자는 12월 04일 생방송 파이널 라운드를 통해 선정되며, 1억원의 상금을 거머쥔다.

도전자들은 지난해부터 열린 각 국가별 지역예선을 통과한 남녀 엘리트 모델들이다. 한국, 몽골, 필리핀, 카자흐스탄, 키르기스스탄, 중국, 태국 등 24개국 등 치열한 경합을 거쳐, 올해 본선무대에 올랐다.

양의식 회장은 “페이스 오브 아시아는 명실상부 아시아 최대 규모 엘리트 모델 선발대회라는 명성에 걸맞게, 4차 산업혁명의 트렌드를 융합하고 재창조하는 새로운 모델 선발 플랫폼으로 거듭나고 있다”며 “도전적인 난제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또는 그 결과물에서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인재들이 선발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대회는 EDGC, AMF GLOBAL, 하나은행, 루이앤레이, 서울시, 서울관광재단 등의 후원으로 진행된다.

Contact Us

We're not around right now. But you can send us an email and we'll get back to you, asap.

Not readable? Change text. captcha txt

Start typing and press Enter to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