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5 ~ 2016 아시아모델페스티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인사말
김 종 덕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모델산업의 건강한 육성 및 발전과 아시아 모델산업 간의 교류 증진을 위해 마련된 ‘제11회 아시아 모델 페스티벌’의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아울러 이 행사에 참가하신 해외 모델분들과 관계자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패션은 시대의 가치관과 사회 현상을 반영하며 새로운 문화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패션이 대중과 더욱 가깝게 호흡할 수 있도록 모델산업이 생명력을 불어넣어 주고 있습니다. 관람객들이 이번 축제에 참여하는 모델들과 함께 다양한 패션은 물론이고, ‘뷰티산업’ 전반을 즐길 수 있기를 바랍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수원 방문의 해’를 맞이해 수원시가 한국모델협회와 공동으로 개최했습니다. 아시아 25개국의 모델들이 행사에 참여해 관람객들과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소통하는 만큼 관광산업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문화체육관광부도 아시아 각국의 문화가 활발히 교류되고 국민이 문화로 행복한 ‘문화융성 대한민국’을 만들어 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번 축제 개최를 위해 애쓰신 한국모델협회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아시아 모델 페스티벌’이 아시아인 모두가 기억하고 사랑하는 행사로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힘써주시길 바랍니다.
  • 2014 아시아모델페스티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인사말
유 진 룡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안녕하십니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유진룡입니다.
모델산업의 건강한 육성 발전 및 아시아 모델산업 간의 교류 증진을 위해 마련된 ‘제9회 아시아 모델상 시상식’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그리고 본 행사에 참가하신 해외모델 및 관계자 여러분들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아시는 바와 같이, 패션은 시대의 가치관과 사회 현상을 나타내며, 새로운 문화를 만들어가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모델산업은 이러한 패션이 대중과 호흡하여 살아 숨 쉴 수 있도록 생명력을 불어넣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패션문화를 알리는 데 주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모델들의 활약에 뜨거운 박수를 보내드립니다.
이 행사를 통해 아시아 각국의 문화가 활발히 교류되고, 상호 우애를 증진시킬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기를 바라며, 이 행사가 아시아 모델업계 전체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이번 행사를 준비하고 실행하는 데 노고가 많으셨던 한국모델협회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아시아 모델상 시상식’이 아시아인 모두가 기억하고 사랑하는 시상식으로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힘써주시길 바랍니다.
2014년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 2012 ~ 2013 아시아모델페스티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인사말
최 광 식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안녕하십니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최광식입니다.
모델산업의 건전한 육성 발전 및 아시아 모델산업간 교류 증진을 위해 마련된 “제8회 아시아 모델상 시상식”의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그리고 본 행사에 참가하신 해외 모델 및 관계자 여러분들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아시는 바와 같이, 패션은 시대의 가치관과 사회 현상을 나타내며, 새로운 문화를 만들어가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모델산업은 이러한 패션이 대중과 호흡하여 살아 숨쉴 수 있도록 생명력을 불어넣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패션문화를 알리는 데 주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모델 분들의 활약에 뜨거운 박수를 보내드립니다.
본 행사를 통해 아시아 각국의 문화가 활발히 교류되며 상호 우애를 증진시킬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기를 바라며, 아시아 모델업계 전체가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승화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이번 행사를 준비하고 실행하는 데 노고가 많으셨던 한국모델협회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아시아 모델상 시상식”이 아시아인 모두가 기억하고 사랑하는 시상식으로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힘써주시길 바랍니다.
2013년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힙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 2009 ~ 2011 아시아모델페스티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인사말
유 인 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반갑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유인촌입니다.
기축년의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 모두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새해를 맞아 세계적인 톱모델과, 그리고 내외 귀빈 여러분들과의 만남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아시아의 대표적인 모델축제인 ‘제4회 아시아 모델 페스티벌 어워즈’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그리고 11개국에서 오신 각국 대표 모델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이제 모델은 패션산업의 중심이며, 패션산업은 고부가가치 문화서비스 산업으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영국과 이탈리아, 프랑스, 일본 등 선진국에서는 오래전부터 디자인과 패션을 주요 국가 대표 산업으로 육성해 오고 있습니다. 우리 문화체육관광부 또한 세계적인 패션 브랜드 육성을 위해 패션산업에 적극적인 지원을 펼치고 있으며, 2009년에는 한국문화의 세계적 확산과 국가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해 패션문화산업을 전략적 콘텐츠산업으로 육성할 계획입니다.
어느덧 네 번째를 맞이하는 ‘아시아 모델 페스티벌 어워즈’는 아시아를 대표하는 모델 축제로, 아시아 모델산업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제는 대중문화에 없어서는 안 될 하나의 문화콘텐츠가 되었습니다.
최근 우리나라 모델이 ‘2008 포드 슈퍼모델 오브 더 월드’에서 1위를 차지하는 등 아시아 모델의 매력과 가치에 대해 세계가 주목하고 있습니다.
모델은 패션계와 문화계에서 없어서는 안 될 보석과 같은 존재입니다. 모델 여러분들이 자부심을 가지고 패션산업과 문화산업 활성화에 기여한다면 대한민국의 경제를 살리는‘희망문화’확산에 일조할 것입니다. 나아가‘희망 문화’의 따뜻한 기운이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 곳곳으로 퍼져 세계 경제 활성화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을 확신합니다.
끝으로 이 행사의 성공적 개최를 기원하며, ‘아시아 모델 페스티벌 어워즈’가 세계 속에 한국 패션문화를 알리고 신한류 확산을 위한 문화아이콘으로서 자리매김하길 기대합니다. 그리고 이번 행사를 준비하고 실행하는데 노고가 많으셨던 관계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2009년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